실감나는 FPS게임, 배틀필드1 입문자 초보 팁

배틀필드1은 정말 실감 나는 FPS 게임이지만, 어렵기 때문에.. 막 입문하는 초보 분들에게는 게임에 적응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저도 막 배필을 시작했을 때, 어서 쏘는지도 모르고 죽는 일이 허다했습니다. (지금은 어느 정도 적응했지만요..) 그래서 제가 조금이나마 생존력을 올릴 수 있는, 배틀필드1 팁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배틀필드에서는 소음기가 없는 총으로 사격을 하면, 지도에 내 위치가 일정 시간 동안 찍힙니다. 그래서 엄폐물 없이 아무데서나 사격을 하면, 상대 팀에게 추격을 당해 죽기 일쑤이지요.. 초보자분들이 계속 죽어나가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반대로 적 위치를 스팟 찍는 방법이 있는데요. 단축키 Q로 적군을 중앙에 놓기만 하면 됩니다. 이걸 잘 몰라서 묻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전차, 비행기, 대공포 등 탑승물에 탄 채로도 스팟을 찍을 수 있습니다. 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줌을 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잘 보이지 않는 멀리 있는 적도 가능하겠죠?

 

 

배틀필드1 스카울 보조무기 조명탄 조명탄(GADGET ONE)

 

스카웃 병과는 조명탄(GADGET ONE)을 쏴서 범위 내의 적들을 모두 스팟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것 때문에 스카읏 병과를 주로 픽합니다.. 저격은 별로 하지도 않고요..

 

 

 

단축키 G는 수류탄이고, F는 근접 공격입니다. 쉬프트 키를 누르고 있으면 달리는 상태가 되는데, 이때 근접 공격 F를 사용하면 총검 돌격이 됩니다. 다만 총검을 장착한 무기로만 총검돌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류탄 종류로는 폭발, 화염, 가스, 연막이 있는데요. 가스 수류탄이 터진 지역에서는 단축키 T로 방독면을 착용해야 합니다. 이때는 조준 사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근접에서 강한 어썰트들이 주로 가스탄을 사용합니다.

 

 

 

리스폰 하지 않고도 플레이 중에 병과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맵에 배치된 특수 무기를 줍거나, 적을 처치하고 무기를 주우면 병과가 변경됩니다. (무기 줍는 단축키 : R)

 

 

 

엎드려 쏘기, 앉아 쏘기 자세(단축키 : Z, Ctrl)를 활용하면 몸을 최대한 숨기면서 총기 에임이 좁아지고 집탄률도 죻아져, 생존력이 향상됩니다.

 

 

 

배틀필드 1에서는 물로 된 지역도 많은데요. 물에서도 쉬프트 키로 빨리 헤엄을 칠 수 있고, 주무기 소총은 사용 못 하지만, 보조무기 권총은 사용 가능합니다. (수류탄도 가능)

 

 

 

단축키 Z으로 잠수 가능합니다.

 

 

 

배틀필드 1의 재미는 병과 플레이에 있습니다.

 

 

 

분대로 몰려다니면서 거점 먹고 하다 보면, 점수도 많이 얻기 때문에, 팀의 승리에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솔플 하지 말고 분대 가입 꼭 하세요~

 

 

 

탱크 같은 탑승물 장비는 빈자리에 랜덤으로 스폰 되는데요. 단축키 F1, F2, F3, F4, F5, F6으로 좌석 변경이 가능합니다.

 

 

 

장비에 탑승할 경우, 기본적으로 1인칭 시점인데, 단축키 C로 3인칭 시점 변경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전투기는 탱크와 달리 스카웃의 4번 무기 철갑탄을 사용하지 않고도 격추 가능합니다.

 

PS. 재밌고 실감 나는 전쟁 FPS 게임이지만, 한없이 어렵기만 한.. 배틀필드1 팁을 몇 가지 써봤는데요. 배틀필드 시리즈를 처음 접하시는 입문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신고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카스

댓글(2)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