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운영하고 계시는 웹사이트, 블로그는 잘되고 계신가요.

 

저는 블로그 하면서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방문자수'인데요. 다들 운영 목적은 다르지만.. 누구나 많은 방문자와 구독자 수를 원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죠?

 

오늘 이시간에는 무료 위젯을 하나 소개해 드릴텐데요.. 저도 얼마 전에 막 달았습니다.. 써보니까 너무 좋아서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해 드리려고요..

 

어떤 위젯이냐 하면, 블로그 실시간 방문자 수를 체크할 수 있고, 자세한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위젯입니다.

 

 

설치하는법

http://whos.amung.us/

사이트로 이동한 후 바로 보이는 코드만 복사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위젯을 표시할 부분에 붙여 넣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다른 스타일의 위젯을 설치하려면 [갤러리]로 이동합니다.

 

 

 

 

색깔 위젯

원하는 색상으로 이쁘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탭 위젯

페이지의 가장자리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위, 아래, 왼쪽, 오른쪽에 둘 수 있으며 세부적으로 간격을 조절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작은 위젯

제일 작은 사이즈의 형태입니다. 저는 튀는 것을 원하지 않아서 이것을 선택했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 위젯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에 다른 국가에서 접속하는 방문자가 많다면,  접속 위치가 표시되는 지도 형태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스킨과 아이콘을 활용해서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크기가 크기 때문에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통계 보는법

설치한 위젯은 블로그의 실시간 방문자수를 표시하고 있지만,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류시간 통계

페이지(URL)별로 실시간 방문자 체류시간, 접속 국가, 도시까지 상세하게 나옵니다. 

 

 

 

 

페이지별 접속 인원

한 페이지당 몇 명이 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방문자 지도

전 세계에서 접속해 있는 방문자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ps. 여기까지 방문자의 체류시간 보는법과 위젯 설치하는법까지 알아 보았는데요, 저는 이 위젯을 설치하고 지금까지 몰랐던 데이터를 많이 얻었습니다. 제일 놀라운 것은 간단한 사진 몇장 있는 페이지의 체류 시간이 평군 4분 이상이라는 것이었어요.. (어찌된 영문인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텍스트가 많은 페이지는 당연히 체류하고 있는 시간이 높았습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